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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알리바바는 왜 ‘디지털 팩토리’를 만들었을까?
세계적인 인터넷 커머스 업체로 떠오른 알리바바가 9월 16일 중국 항저우에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와 IoT를 기반으로 쉰시 디지털 팩토리를 오픈했다 ...
‘코로나19’로 ‘최대 위기’ 맞은 한국 조명업체들의 ‘돌파구’ 3개는 무엇?
올해 1월 20일경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상반기에 끝나기는커녕 8월부터 오히려 기승을 부리면서 ‘제2차 대유행’에 들어갔다. 정부는 ‘사회적 ...
‘코로나19’에도 잘 나가는 기업들, 그 비결은?
사업을 하는 것은 마치 태평양처럼 넓은 망망대해를 범선을 타고 항해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해가 쨍쨍 나고 바람도 순조롭게 부는 날도 있지만, 태풍 ...
“중국 LED업체들, 정부 보조금 중단에도 가격경쟁력 지속 예상”
최근 국내 LED업계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부 대기업들이 LED모듈을 공급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 정도로는 국내 LED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기에는 ...
중국 조명업체들에게서 배우는 ‘경쟁력’ 강화방안
중국은 한국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의 나라다. 좋은 의미로도 그렇고, 그 반대의 의미로도 그렇다. 중요한 것은 한국과 중국의 주력산업이 겹친다는 ...
‘한국 조명의 경쟁력 강화’ 실천방안(3) - ‘정부·기업·전문가 삼각 동맹론’
현재 우리나라 조명 분야 전체의 당면과제는 원천기술을 가진 선진국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가진 중국에게 동시에 밀리고 있는 상황을 한시바삐 탈출하 ...
‘한국 조명의 경쟁력 강화방안' (1)-'100대 조명업체 양병설'
지난 3월 6일로 한국 조명은 이 땅에 전기조명이 도입된 지 130주년을 맞았다. 하지만 한국 조명의 현실은 암담하다. 조명산업은 경쟁력을 상실한 채 ...
‘건강한 조명 생태계’,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
과도한 인허가권의 행사나 규제권의 남발은 기업의 활동을 위축시키고, 건강한 생태계마저 망가뜨린다. 이것은 국내 조명 분야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
한국 조명업체들, 경쟁력 이렇게 키우자 ④ <끝> ‘소비자 제일주의’를 실천하는 업체가 되자
조명업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뭐니뭐니해도 회사가 계속 생존하고, 매년 발전하며, 그 결과 조명사업을 통해 경영자와 직원들이 더욱 행복 ...
한국 조명업체들, 경쟁력 이렇게 키우자 ③ 회사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자
국내 조명기구 제조업체들은 대부분이 종업원 10명 미만의 영세 중소기업들이다. 게다가 요즘에는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내놓아 봐도 잘 팔리지 않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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